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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SK 그룹 머신러닝 기반 고객행태 예측 모델개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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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고객경영기술원 작성일18-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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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1월부터 약 5개월간 진행해온 SK 그룹사의 고객행태 예측 모델링 프로젝트가 완료되었습니다. 


고객접촉 가망예측부터, 고객 특성에 기반한 개인화 상품 추천, 그리고 실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최적화 분배 알고리즘까지 총 3가지 영역의 6개 세부모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딥러닝, 그래디언트 부스팅, 램덤포레스트 등 현재 가용한 고기능의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모두 적용하였으며, 고객의 특성 그룹마다 개별적인 작동과 연동이 용이하게 이루어지도록 복합모형-멀티레벨 알고리즘을 개발하였습니다. 


지난 수년간 대기업의 머신러닝 예측모형을 개발해온 고객경영기술원의 기술력이 집대성된 결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로 완성된 고객행태예측 시스템으로 고객사가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고객경영기술원이 함께 응원하고, 물심양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