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고객경영기술원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www.customer.re.kr)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용자(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고객” : 사용자(회원)가 관리의 대상으로 삼아 등록한 회원의 서비스 대상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 혹은 "콘텐츠"이라 함은 회원이 당사 홈페이지 상에 게시한 부호ᆞ문자ᆞ음성ᆞ음향ᆞ화상ᆞ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www.customer.re.kr)에 게시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기타 약관 등"이라 함)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기타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기타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개인정보" 입력 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경우

2.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여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회원의 고객정보에 대한 모든 권한과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신용정보법, 개인 정보보호지침 기타 관련 법규에 따라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고객의 정보를 수집ㆍ이용하여야 하므로,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고객정보에 대해 적법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처리합니다. 회원의 고객정보는 회사가 임의로 이용하거나 누출해서는 안되며 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의 고객정보를 회원의 요구사항 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는 회원의 별도 동의없이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 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질을 향상시킬 목적, 학술적인 연구 등을 위하여 제공하는 경우

4. 이용요금 연체로 인한 신용정보조회, 채권추심 의뢰시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은 본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와 관련된 모든 행동을 보호/관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귀하의 계정에 비밀번호를 강력한 암호(대문자, 소문자 및 숫자, 기호의 조합)로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회사"는 위 사항을 만족하지 못했을 때 일어난 어떠한 손실이나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안전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나 휴대폰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의 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도용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홈페이지에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휴대폰번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회원"의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자기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본인 계정에 등록된 모든 데이터 일체는 삭제됩니다.

제17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7년 9월 1일 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