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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전략 대시보드 시스템

  • 2007년부터 한국CRM협회의 기업 CRM 진단 프로젝트를 담당해온 고객경영기술원에서는 120여 개 기업의 CRM 진단 및 성과평가 경험을 통해 기업의 고객전략 현황을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고객전략 대시보드 (Customer Strategy Dashboard: CSD) 시스템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고객전략 대시보드 시스템

고객전략 대시보드 시스템이란?

  • 고객세분화, 신규고객확보, 2차 구매유도, 로열티프로그램, 고객이탈방지, 개인화 추천 등 Enterprise Customer Strategy Framework (ECSF)TM에서 제시하는 20가지 유형의 핵심 고객전략에 운영 현황과 성과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KPI 측정과 시각적 분석 기능을 포함한 성과평가 및 전략모니터링 시스템입니다.

주요 특징 및 장점

  • · 귀사에 중요한 핵심 고객전략 영역만을 선택하여 중요도, 운영수준, 성과수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 · 신호등 형태의 시각적 위험신호 체계로 귀사의 고객전략의 개선영역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 · 모든 고객세그먼트에 대한 변화패턴과 객단가, 고객수, 이동율 파악을 통해 고객 지향적 경영성과 평가가 가능합니다.
  • · 모든 평가지표 및 측정지표는 객관적으로 타당성이 검증된 지표만을 사용합니다.
  • · 본 대시보드의 이론적인 체계는 세계적인 마케팅 저널에 게재된 연구논문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